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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뉴욕 광복절
재미작가의 유쾌한 글쓰기
재미작가 박미전은 단편소설 「어떤 성숙」으로 뉴욕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었으며, 뉴욕 한국일보에 장편소설 「병풍성님 열전」을 연재한 바 있다. 미국으로 이민 간 저자는 글을 쓰며 의도대로 쓰여지지 않은 갈등 사이에서 오랜 시간을 방황했다. 뿌리 없는 외국 생활의 헛헛함, 남의 옷을 걸치고 있는 듯한 낯섦, 모국어와 영어의 충돌 속에서 우리말 문장이 영영 멀어질 것 같은 두려움, 기억 속에서 멀어져 가는 고국에 대한 생각 등 재미 한인 작가의 어깨를 내리눌렀다.
이 책에 있는 9편의 소설과 1편의 희곡은 이러한 작가의 고뇌가 농축되어 있으며, 단막극을 보는 듯 손에서 놓지 못하는 전개가 인상적이다. 특히 서울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된 희곡 「기묘한 G선(線)」처럼 이 책에 수록된 희곡 「인형의 집 그 후의 노라」에서도 저자가 이 부문에 뜻밖의 재능이 있음을 발견할 것이다.
재미작가의 유쾌한 글쓰기
재미작가 박미전은 단편소설 「어떤 성숙」으로 뉴욕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었으며, 뉴욕 한국일보에 장편소설 「병풍성님 열전」을 연재한 바 있다. 미국으로 이민 간 저자는 글을 쓰며 의도대로 쓰여지지 않은 갈등 사이에서 오랜 시간을 방황했다. 뿌리 없는 외국 생활의 헛헛함, 남의 옷을 걸치고 있는 듯한 낯섦, 모국어와 영어의 충돌 속에서 우리말 문장이 영영 멀어질 것 같은 두려움, 기억 속에서 멀어져 가는 고국에 대한 생각 등 재미 한인 작가의 어깨를 내리눌렀다.
이 책에 있는 9편의 소설과 1편의 희곡은 이러한 작가의 고뇌가 농축되어 있으며, 단막극을 보는 듯 손에서 놓지 못하는 전개가 인상적이다. 특히 서울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된 희곡 「기묘한 G선(線)」처럼 이 책에 수록된 희곡 「인형의 집 그 후의 노라」에서도 저자가 이 부문에 뜻밖의 재능이 있음을 발견할 것이다.
목차
마포종점
기억의 맛
돌아올 수 없는 강
떠날 때는 비밀히 하라
뉴욕 광복절
아무도 오지 않았다
그리운 목소리
또한 지나가는 것을
혼자만의 세상
인형의 집 그 후의 노라_희곡
기억의 맛
돌아올 수 없는 강
떠날 때는 비밀히 하라
뉴욕 광복절
아무도 오지 않았다
그리운 목소리
또한 지나가는 것을
혼자만의 세상
인형의 집 그 후의 노라_희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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