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테마여행 (2006~) (여행지)/4.산.둘레길.나드리

서울 매봉산 전망대 (응봉근린공원)

동방박사님 2021. 10. 11. 16:28
728x90

매봉산 전망대 산책길

서쪽으로는 서울의 중심인 남산공원, 남쪽으로는 서울의 젖줄인 한강이 흐르는 뛰어난 경관으로, 휴게시설 및 경관림이 조성되어 있고 산책코스가 힘들지 않아 주말 및 새벽에 쉽게 이용할수 있다. 매봉간 산책로는 중간에 야생화 및 약초단지가 있어 자연학습체험을 할수 있으며, 한강과 잠실지구를 전망 할수 있다.

1977년 공원으로 조성된 응봉공원은 용산구,중구,성도구 3개구에 넓게 걸쳐있다. 옛날에는 응봉(鷹峰)으로 통칭하였으나 현재는 응봉산, 대현산, 대현산 배수지, 금호산, 매봉산 등 5개 지역으로 나누어 자치구별로 관리한다.

한양에 천도하여 왕궁이 이루어지기 전부터 임금이 사냥할 때 이곳에서 매를 놓아 꿩을 잡았다고 하여 '매봉' 도는 한자명으로 '응봉'이라 이름지었다.

매봉산은 성동구 용산구 중구에 넓게 걸쳐있는 산으로 한강과 가깝고 남산과 접하고 있어 서울의 녹지 축을 연결하는데 한 몫을 담당하고 있다. 174.9m의 정상에 있는 팔각정을 향해 뻗어있는 여러개의 산책길은 인근 주민들의 입소문을 타고 알음알음 찿아가는 곳이다. 숲 사이로 요리조리 연결된 오솔길은 흙을 밟을수 있고, 군데군데 나무계단이 설치되어 있어서 가볍게 산책하기는 그만이다.

조선시대 한양에서 임금의 매 사냥터로 유명했던 매봉산은 봉우리가 높지는 않아도 숲이 제법 울창하여 도심 한복판에서 흔히 볼수 없는 꿩, 소쩍새, 뻐국새 등이 지금도 살고 있다.

지하철 6호선 버티고개역에 3번출구로 나와 5분정도 걸으면 한남테니스장입구에 도착을 곧바로 올라가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