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세계국가의 이해 (책소개)/5.중동이슬람

우리 곁에 다가온, 이슬람 (2009) - 기독교인이 알아야 할 이슬람

동방박사님 2023. 10. 14. 08:31
728x90

책소개

2003년 출간된 『이슬람이 다가오고 있다』의 개정증보판. '중동지역에서 사역하면서 무슬림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느끼게 되었고, 그들에게도 복음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고 말하는 저자는 이 책에서 20년 동안 직접 선교현장에서 체험한 살아있는 이야기들과 복음을 전하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또한 선교적 마인드로 한국 사회에 들어와 있는 무슬림들을 대하는 길을 제시하는 한편, 더 나아가 이슬람 선교의 비전을 품은 사람들에게 적절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목차

추천사(조지 버워)
머리말

:: 1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이슬람
1장 이슬람과 무슬림 무엇이 다른가?
2장 무슬림, 그들은 누구인가?
3장 기독교인은 왜 이슬람을 알아야 하는가?
4장 이슬람의 교리: 그들은 무엇을 믿는가?

:: 2부 무슬림에게도 필요한 복음
5장 꾸란에서는 예수님을 어떻게 보고 있는가?
6장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할 때 주의할 내용
7장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할 때 해야 할 사항
8장 이슬람의 질문에 대한 기독교적 답변
9장 이슬람 선교를 위해 넘어야 할 장벽들

저자 소개

저자 : 유해석
서울에서 태어나, 총신대학교 기독교교육과와 보수총회신학교를 마친 뒤,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파송선교사, O.M 선교회 소속선교사로 중동의 빈민가에서 이슬람 사역을 시작하였다. 지금은 영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FIM 국제선교회 대표로서 영국과 중동과 한국을 오가면서 사역을 하고있다. 한국선교협의회(KWMA) 실행위원을 역임하였으며, 유럽코스테(KOSTE) 선교분과장과 강사로 있고, 영국 웨일즈 대학교에서 M.Ph...

책 속으로

법무부 자료에 의하면 2008년 12월말 약 115만 명 외국인이 한국에 거주하고 있다. 그 가운데 무슬림은 약 15만 명이다. 이는 우리가 이슬람권에 선교사로 나가지 않아도 우리 주변에서 쉽게 무슬림들을 만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무슬림은 어느새 우리에게 성큼 다가와 있는 것이다. … 필자는 몇 해 전에 영국 장로교단 동부노회 목회자들 수련회에서 주강사로 3일 간 선교에 대한 강의를 했다. 그때 한 영국 중견 목회자가 강의를 듣고는 “옆집에 무슬림 가정이 살고 있는데 복음을 전하고 싶어도 그들이 화를 내고 교제를 단절할까 두려워서 한 번도 종교적인 이야기를 나누지 못했어요”라고 고백했다. 이 목회자의 고백이 우리가 무슬림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느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한다. 보통 ‘무슬림’ 하면 이란의 호메이니나 사담 후세인, 그리고 자살 테러를 감해하는 과격한 근본주의자들을 떠올리기에 사람들은 겁부터 먹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결코 두려워하지 말자. 중요한 것은 모든 무슬림들이 다 이들 같지는 않다는 점이다. 예수님 당시에 유대인들은 사마리아 사람과 만나도 대화를 하지 않았고 그들이 사는 마을을 지나가지도 않았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런 편견을 뒤로 하고 사마리아의 수가 성 여인과 말씀을 나누셨다. 이는 대단히 파격적인 태도였으며 제자들조차 이해할 수 없던 행동이었다. 하지만 예수님은 사마리아 여인에게 먼저 다가가셨는데 이는 사마리아 사람들도 예수님이 사랑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이었다.

--- 본문 중에서

추천평

제 생각에 본서는 아주 중요한 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시간을 내서 읽어볼 뿐 아니라 이 책의 내용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적극 알려 주기를 기도합니다. …오늘날 우리에게 도전을 주는 선교 대상은 미전도 종족입니다. 그들 대부분은 무슬림으로서 우리는 반드시 이 이슬람의 도전에 응답해야 합니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그 일을 이루어내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무슬림이 무엇을 믿고 있는지, 어떤 상처를 가지고 있는지 전혀 모릅니다. 이에 대한 우리의 지식과 통찰을 확장시켜 줄 이 책으로 인해 주님을 찬양합니다.

조지 버워 (전 O.M 선교회 총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