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인문교양 (책소개)/4.논문작성법

책을 쓰기를 시작했다

동방박사님 2021. 12. 25. 06:45
728x90

책소개

“인생의 절벽 앞에서 찾은
지속 가능한 성공과 행복!”

좌절과 절망의 구렁텅이에 빠졌다면 지금 당장 책쓰기를 시작하라

당신의 평범한 인생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최고의 비법!

이 책은 책을 쓰고 자신의 가치가 올라가고 세상을 보는 시각이 달라지는 경험을 한 5명 작가들의 꿈을 이룬 이야기다. 책을 쓰기 전까지는 너무도 평범한 삶을 살던 그들이었지만 책을 쓰고 나서 자신에게 엄청난 능력과 가치가 내재되어 있었다는 것을 깨닫고 본인들도 놀란다. 이제는 하루하루를 먹고사는 걱정으로 보내지 않으며 불확실한 미래를 불안해하지 않는다.

자신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연구하고 다듬어서 다른 누구와도 차별되는 특별한 콘텐츠로 만들어내는 비법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이들의 책쓰기 코치인 [한국책쓰기1인창업코칭협회(한책협)]의 대표 김도사(김태광)는 “평범한 사람일수록 책을 써야 한다.”,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한다.”고 평소에 늘 말하고 있다. 지금은 아무것도 내세울 것 없는 인생이더라도 책을 쓰면 특별하고 유일무이한 가치를 지닌 작가로 브랜딩할 수 있게 되고, 책쓰기를 통해 자신에게 있는 능력을 찾아내고 발전시키는 것, 그것이 가장 큰 자기계발이라고 강조한다.

목차

프롤로그 이러다 정말 죽을 것 같아서 책쓰기를 시작했다

1장 정말 죽을 것 같아서 책을 쓰기 시작했다_김경화

01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마음의 병
02 왜 삶은 내 뜻대로 흘러가지 않을까?
03 누구를 만나도 채워지지 않는 외로움과 우울감
04 내 안의 어린아이가 울고 있었다
05 문득 작가가 되고 싶다는 꿈이 내게로 다가왔다
06 인생 절벽에서 [한책협]의 김도사를 만난 건 행운이었다
07 책을 쓰면서 파란만장했던 인생의 방향이 정해졌다
08 책을 쓰면서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깨달았다

2장 책을 쓰면서 누군가에 대한 미움이 사라졌다_김유나

01 하마터면 불행할 뻔했다
02 책을 쓰면서 누군가에 대한 미움이 사라졌다
03 분노를 떨쳐버리는 데는 글쓰기가 제격이다
04 책을 쓰면서 마음속 복잡한 계산을 내려놓는 법을 배웠다
04 타인에 대한 열등감이 사라지자 이루고 싶은 꿈이 생겼다
06 그 어떤 순간에서만큼은 내 편이 되어줄 것
07 책을 쓰면서 진짜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게 되었다
08 그동안 알지 못했던 진짜 내 모습을 발견했다

3장 하루 한 페이지 쓰는 것만으로도 자존감이 살아났다_김보혜

01 언제까지 호구 취급받으며 살 것인가
02 책을 쓰는 것만으로도 자존감이 살아났다
03 나는 아침마다 책 쓰기로 삶의 감각을 깨운다
04 항상 당당하고 무엇이든 확신하며 살고 싶다
05 사람은 변할 수 있고 누구나 행복해질 수 있다
06 나의 자존감 회복의 전환점은 글쓰기였다
07 글쓰기는 온전히 나답게 살기 위한 자존감 연습이다
08 책을 쓴다는 것 자체가 성공한 인생이다

4장 절망과 우울을 이겨내고 삶의 근육을 키워준 책 쓰기의 힘_이창순

01 책을 쓰면서 위기의 인생을 구하다
02 삶의 근육을 키워준 책 쓰기의 힘
03 어느 순간 나는 현재에 감사하는 사람이 되어 있었다
04 기적이 없다고 믿는 삶 vs 모든 것이 기적이라고 믿는 삶
05 진정한 행복이란, 솔직하게 지금 이 순간을 누리는 것
06 돈 되는 아웃풋은 바로 책 쓰기다
07 책 쓰기 실천 하나로 삶의 만족도가 높아졌다
08 경제적 자유인이 되고 가정이 행복해졌다

5장 책을 쓰기 시작한 후의 인생은 차원이 다르다_이혜정

01 내 인생의 변화는 이제부터이다
02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한다
03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책을 쓰는 용기다
04 나 대신 책이 일하게 하라
05 책을 쓰기 시작한 후의 인생은 차원이 다르다
06 지금 당장 책을 써서 가슴 뛰는 인생 2막을 준비하라
07 지금부터 빛나는 인생이 시작된다
08 죽을 것 같아서 시작한 책 쓰기가 나를 살렸다
 

저자 소개

저 : 김경화
 
20여 년 동안 책 한 권 읽지 않고 40대 초반까지 꿈이 없는 죽은 삶을 살아왔다. 자존감이 바닥보다 더 낮은 상태에서 저자는 자신의 존재를 완전히 부정하고 있었다. 그러다 <한책협> 대표 김도사님의 ‘의식변화가 전부이다’라는 강력한 주장을 듣고 모든 것을 뒤집기로 결단했다. 부정적이고 가난한 의식을 단숨에 뒤엎어버렸다. 의식이 바뀌고 나자 꿈을 가지게 되었고 삶을 바라보는 눈길이 다르게 되었다. 저자는 ...

저 : 김유나

 
경단녀, 빚 많은 이혼녀, 대한민국 아줌마가 돈을 벌겠다는 욕심 하나로 두 발로 보험업계에 겁 없이 찾아갔다.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으면서 ‘내 인생에 영업은 없다’를 외쳤었지만, 영업을 시작한 후로는 성공하겠다는 일념으로 다양한 조언과 충고를 듣고 적용하고 수없이 실패하면서 또 도전했다. 간절함과 절박함으로 영업을 시작할 수밖에 없었던 영업은 저자에게 새로운 삶을 시작할 기회를 주었고, 결국 저자는 지금 ‘잘 ...

저 : 김보혜

 
늘 다람쥐 쳇바퀴 도는 삶을 살면서 ‘정말 이렇게 살아도 괜찮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다. 다른 사람들은 바쁘게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데 자신만 도태되고 있다는 생각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 변화를 해야 하는데 어떻게 변화할지 몰라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변화하고 싶은 마음이 꿀떡같은데 ‘정말 내가 해낼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 때문에 미리 포기해버리고는 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두려움을 이겨내...
 

출판사 리뷰


“진정한 자기계발은 책쓰기로 완성된다!”
“책쓰기는 당신의 자리를 일등석으로 바꿔줄 것이다!”

수많은 자기계발의 방법이 있지만 일부분을 계발하는 데 지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다. 전인적인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방면의 자기계발을 동시에 해야 하는 이유다. 어쩌면 현대인은 낙오되지 않기 위해 날마다 또 다른 자기계발 방법을 찾아나서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책쓰기는 더 이상 자기계발에 끌려다니지 않고 사람들의 관심과 평가를 끌어올 수 있는 최고의 자기계발 방법이다. 진정한 자기계발의 완성은 바로 책쓰기인 것이다.

이 책의 한 저자는 책을 쓰고 나서 달라진 점을 크게 세 가지로 꼽았다.
첫째, 걱정만 끼쳐드리던 부모님에게 자랑거리가 되었고,
둘째, 평생 좋아하는 일을 하며 경제활동까지 할 수 있는 작가로서의 인생에 만족하며 살게 되었고,
셋째, 자신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당신의 시간을 온전히 당신을 위해 사용하고, 당신의 인생을 온전히 만끽하며, 더 큰 바다로 나아가려면 지금 당장 책을 쓰라고 권한다. 또 자신의 달라진 위상을 말하여, 책을 쓰면 누구나 일등석 티켓을 거머쥘 수 있다고 강조한다.



“책쓰기는 자존감을 살리고 절망과 우울을 극복하도록 동기부여해
차원이 다른 인생을 경험하게 한다!”

이 책의 1장은 갑자기 찾아온 마음의 병으로 외롭고 우울함에 빠져 있던 저자가 책쓰기를 만나 인생의 방향을 새로 정할 수 있게 되었고, 스스로를 사랑하게 되어 행복을 찾게 된 이야기를 싣고 있다.

2장은 날마다 힘든 일상 속에서 어그러진 관계로 괴로워하던 저자가 글쓰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다른 사람에 대한 미움을 잠재운 경험을 담고 있다. 전에는 열등의식이 괴롭혔지만 책쓰기를 통해 진짜 자기를 찾았고, 정말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발견하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3장은 다른 사람을 먼저 배려하는 성품 탓에 호구 취급받으며 혼자 괴로워하던 저자가 책쓰기로 삶의 감각을 찾게 되고 자존감을 회복하게 되면서 이제는 ‘나답게 사는 인생’이 되어 행복을 누리는 경험담이다.

4장은 위기 속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 잠시 번잡한 일상을 내려놓고 책을 쓰기 시작하면서 삶에 대한 감사와 의미를 깨닫게 되어 제대로 된 인생을 성공적으로 살게 되었다는 증언이다.

5장은 책을 쓰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은 저자가 성공에 꼭 필요한 요소는 자신의 저서이며 책을 써야 성공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책을 쓴 이후 인생의 차원이 달라졌다고 말하며 인생 2막을 가슴 뛰게 만들 책쓰기를 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