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인문교양 (책소개)/4.논문작성법

내가 제일 잘한 일은 책을 쓴 일이다

동방박사님 2021. 12. 25. 06:48
728x90

책소개

지금 쓰는 책 한 권이 삶을 통째로 바꾼다

이 책의 저자 5명은 누구보다 평범한 사람들이었다. 평생 죽어라 일만 하며 살았던 사람, 자신의 인생을 남의 손에 맡기고 살았던 사람, 미래를 불안해하며 시간과 돈에 쫓겨 살던 사람 등 현대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과 큰 차이 없는, 그저 보통의 사람들이었다. 이렇게 평범한 5명의 인생을 180도 변화시키고 매일매일을 특별하게 만들어 준 것. 다름 아닌 ‘책쓰기’다.

이들은 모두 ‘한국책쓰기강사양성협회(이하 한책협)’에서 김태광 대표의 책쓰기 코칭을 받고 단기간에 인생이 뒤바뀌는 놀라운 경험을 했다. 저자들은 코칭을 받으며 가난한 의식을 버리고 막연히 꿈만 꾸던 삶에서 직접 실행시키고 성공한 인생으로 변화시킨다.

‘내’가 변해야 나를 둘러싼 세계도 변한다. 저자들은 100권의 책을 읽는 것보다 1권의 책을 쓰기로 선택했다. 그 결과 죽어라 일만 하던 인생에서 여유를 가지고 행복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인생으로 바꿀 수 있었고 남의 손에 맡겼던 나의 인생을 되찾아올 수 있었다. 평범하고 지루했던 인생을 완전히 뒤바꿀 수 있는 비밀, 책쓰기를 통해 알 수 있을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1장 다르게 살고 싶다면 지금 당장 바꿔야 할 것_김경화
01 평생 죽어라 일만 하며 살았습니다
02 독서는 당신의 인생을 책임져주지 않는다
03 밥벌이 때문에 참는 ‘을’이 된 것을 자책하라
04 나를 힘들게 하는 것은 익숙한 삶의 패턴이다
05 어른이 채 되기 전에 노년으로 저물어가고 있었다
06 가장 쉽고,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인생을 바꾸는 법
07 노인 99%가 나이 먹고 가장 후회한다는 것
08 계획이 있는 노후는 절대 흔들리지 않는다

2장 책을 쓰면서 거짓말처럼 인생이 달라지기 시작했다_이샛별
01 책쓰기는 나를 돌아보게 하는 시간이었다
02 그동안 나는 인생을 남의 손에 맡기고 남 탓만 하며 살았다
03 보통 사람들이 성공하거나 부자가 되기 힘든 이유
04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보다 빨리 성공할 수 있는 비결
05 인생의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더 이상 상처받지 않게 되었다
06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니까
07 책을 쓸 수 있어 저는 좀 더 용감해졌습니다
08 나를 인정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배웠다

3장 미래가 불안하다면 지금 당장 책부터 써라_최경윤
01 책쓰기에 대한 관점만 바꾼다면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
02 지식과 경험, 노하우는 당신만의 자본이다
03 당신이 가장 잘 알고, 잘할 수 있는 것에 투자하라
04 책은 전문가로 통하는 자격증이다
05 지식과 경험, 깨달음을 전하는 강연가가 되라
06 책을 펴낸 후, 돈이 들지 않는 온라인 창업하라
07 최고의 코치에게 책쓰는 법을 배워 돈과 시간을 아껴라
08 미래가 불안하다면 당장 책부터 써라

4장 내 인생에서 가장 찬란했던 3개월의 시간_박성지
01 [한책협]이 나를 구원했다
02 책을 쓰면서 나는 매일 좋아지고 있음을 느낀다
03 내 인생의 혁신은 책쓰기에서 시작되었다
04 내 인생에서 가장 찬란했던 3개월의 시간
05 나에게 필요한 것만 남기고 행복을 찾는 법을 배웠다
06 지금 쓰는 책 한 권이 3년 후 삶을 통째로 바꾼다
07 슬기로운 인생 후반을 위한 5가지 공식
08 왜 이렇게 나는 시간에 쫓겨 살면서도 행복할까?

5장 책을 딱 한 권만 썼을 뿐인데 인생이 180도 달라졌다_박수은
01 내가 제일 잘한 일은 책을 쓴 일이다
02 당신이 책을 써야 하는 진짜 이유
03 나이 드는 게 불안하다는 사람들에게
04 책을 쓴 사람이 성공하기 쉬운 이유
05 이젠 나이 드는 게 두렵지 않습니다
06 단 한 권으로도 충분하다
07 나는 더 이상 돈 걱정을 하지 않는다
08 장담하건대 누구나 김도사의 방법을 따른다면 작가가 될 수 있다
 

저자 소개 

저 : 김경화
 
20여 년 동안 책 한 권 읽지 않고 40대 초반까지 꿈이 없는 죽은 삶을 살아왔다. 자존감이 바닥보다 더 낮은 상태에서 저자는 자신의 존재를 완전히 부정하고 있었다. 그러다 <한책협> 대표 김도사님의 ‘의식변화가 전부이다’라는 강력한 주장을 듣고 모든 것을 뒤집기로 결단했다. 부정적이고 가난한 의식을 단숨에 뒤엎어버렸다. 의식이 바뀌고 나자 꿈을 가지게 되었고 삶을 바라보는 눈길이 다르게 되었다. 저자는 ...

저 : 이샛별

 
수학강사, 공부방 원장, 초중전문 수학교육&부모교육 전문가, 수학공부법 코치, 강연가, 작가, <이샛별수학연구소> 대표. 15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교육시장에서 아이들이게 수학을 가르쳤다. 아이들이 행복한 수학공부를 할 수 있도록 티칭보다는 코칭을 해주는 선생님이다.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려고 노력한다. “수학은 잘하는 것보다 좋아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이야기하며 전국의 부모...

저 : 최경윤

 
고려 사이버대학교 실용외국어학과를 졸업하여 10년간 현대해상, DB손해보험, 라이나생명, A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해상보험 등 보험회사 텔레마케터로 근무하고 있다.

만든 이 코멘트

저자, 역자, 편집자를 위한 공간입니다.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을 남겨주세요.코멘트 쓰기
접수된 글은 확인을 거쳐 이 곳에 게재됩니다.
독자 분들의 리뷰는 리뷰 쓰기를, 책에 대한 문의는 1:1 문의를 이용해 주세요.

출판사 리뷰

“책을 쓰는 동안
나의 감정들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었다.”

내가 나를 위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책쓰기이다!

삶을 되돌아보면 내가 그토록 옳다고 믿어왔던 생각과 신념들도 정답이 아님을 깨달을 수 있다. 스스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나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책쓰기는 자신의 과거를 손끝으로 표출해나가며 삶을 되돌아보게 한다. 우리는 그 과정을 통해 또 다른 나의 모습을 발견하고 진짜 원했던 나의 모습과 마주할 수 있는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원고가 잘 써졌던 순간은, 자신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내고자 했을 때라고 한다.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하는 시간이 펼쳐지니 살아온 날들이 영화의 장면처럼 스쳐 지나는 것 같았다. 제3자의 입장에서 삶을 돌아보니 당시에는 미처 깨닫지 못했던 모든 순간, 모든 만남, 모든 장소에 사랑이 가득 차 있었던 걸 알게 됐다. 언제나 따뜻한 시선이 머무르고 있었음을 책을 쓰면서 깨달은 것이다.

저자들은 그렇게 책쓰기라는 도구를 통해 자신의 인생을 풀어내고 응어리진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움츠러든 마음을 펴고 자신의 약한 부분마저 마주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다. 이제 저자들의 인생에 마음이 지치는 날은 없을 것이다. 힘든 상황과 환경은 전부 자신이 끌어당겼다는 것을 책을 쓰며 깨달았기 때문이다.


“담담하게 내가 걸어온 길을 적어내면
그것이 최고의 책이다.
그 최고의 책이 바로 나를 내 인생의 전문가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자신의 삶 어느 한 부분만 책으로 출간하더라도 인생 전반의 모든 감정이 드러나기 마련이다. 한 구절, 한 구절에 자신의 생각이나 행동 방식이 고스란히 스며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신의 책 한 권이면 충분히 ‘나 드러내기’에 성공한 전문가일 수밖에 없는 것이다. 나의 이야기를 많은 사람에게 들려준다는 것은 그 자체로 매력 있고 경쟁력이 생기는 일이다.

이 책의 저자들 또한 처음에는 성공한 사람들만 책을 쓰는 줄 알았다. 하지만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도 책을 쓰고 있었다. 남들과는 같을 수 없는 오직 그들만의 인생을 책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었다. 세상에 누구 하나 의미 없는 경험을 하는 사람은 없다. 그러니 우리 모두 책을 쓰기 위한 준비는 마친 것이다.

단순한 지식을 나열하는 것이 아닌 생각과 경험과 인생을 적어나가는 작업인 책쓰기라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 어려운 일을 자신의 인생을 위해 많은 사람이 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의 저자들은 자신의 이야기가 타인에게 위로와 교훈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지금 이 시간에도 자신들의 목표를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다.

분명 열심히 하는데 나아지는 게 없는 사람, 진짜 내 모습을 찾고 싶은 사람 등 변화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 책쓰기를 시작하라. 평범한 당신의 인생을 찬란하게 만들어줄 기적, 오직 책쓰기만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