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3 7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 (2024) -1000명의 죽음을 지켜본 호스피스 전문의가 말하는

책소개 “다른 일을 하고 싶다면 지금 시작하라” “새로운 사랑을 하고 싶다면 바로 지금 시도하라” “세상에 이름을 남기고 싶다면 오늘부터 노력하라” ‘후회 없는 죽음’을 위해 지금 당장 실천해야 할 25가지 20년 전 출간되어 50만 명이 넘는 독자의 사랑을 받은 『죽을 때 후회하는 스물다섯 가지』가 새로운 모습으로 재출간되었다. 1000명 넘는 이들의 임종을 목격한 호스피스 전문의인 저자가 기록한 ‘죽기 전에 하는 후회’의 목록에서는, 현장의 생생한 사연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삶의 드라마가 펼쳐진다. 이 이야기들은 우리로 하여금 자연스레 자기 삶을 되돌아보고 재점검하게 한다. 목차 추천의 말: 유성호(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법의학자) 프롤로그: 죽음을 앞에 두고 첫 번째 후회,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

우리는 날마다 교회가 무엇인지 묻는다 (2024) - 말씀이 실제가 되는 교회론

책소개 지금은 질문이 분명해야 할 때, 말씀이 실제가 되는 교회론 정립! 부름과 세움과 보냄의 공동체, 삼중구조로 읽다 교회가 무엇인가? 질문이 분명해야 하는 지금, 이 책은 ‘부름받은 예배 공동체’, ‘세움받은 교육 공동체’, ‘보냄받은 선교 공동체’라고 답한다. 교회가 바로 세워지고, 교회가 어떠해야 하는지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하는 우리 모두의 필독서이다. 저자는 모이고 흩어지는 교회, 교회가 교회를 세우고 목회자가 목회자를 세우는 교회론을 실천하고 있으며, 목회자들 및 교회 간의 연합을 이루는 모범 사례로서 현실의 교회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생의 모델을 제시하였다. 마이크로처치, 교회의 본질에 충실한 혁신적 교회론의 연구 결과이기도 한 이 책은 사도행전 29장을 써내려간 하늘땅교회 이야기이다...

우리가 반드시 가야 할 나라 (2023)

책소개 이 책의 저자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천주영 선교사님는 예수님의 증언자로서 자기가 직접 보고 겪은 천국과 지옥을 증언하고 있다. 인간이 결코 가서는 안 되는 지옥의 생생한 체험 간증과 하나님의 영광의 빛으로 가득한 천국의 놀라운 모습 그리고 보화처럼 귀한 천국의 영적 비밀들이 수록되어 있는 정말 귀한 책이다 목차 추천사 1 추천사 2 추천사 3 프롤로그 Part 1. 나의 성장기 나의 성장기 22 Part 2. 천국/지옥 간증 1. 놀라운 천국의 무도회 2. 기록된 대로 받는 지옥 형벌 3. 천국에서 사는 삶 4. 빛나는 사도 바울의 행위책 5. 예수님의 피눈물과 통곡 6. 응답이 빠른 영의 기도 7. 상달되지 않는 육의 기도 8. 기도의 불이 꺼지는 순간 9. 죄가 살아나는 원리 10. 얼음집을..

기독교의 기본진리 (2009)

책소개 『World지』 밀레니엄 100대 도서, 『크리스채너티 투데이』 20세기 100대 도서에 선정된 『기독교의 기본진리』 50주년 기념판. 이 책은 무비판적으로 기독교를 받아들임으로 참된 진리에 확신을 갖지 못하는 이들에게 기독교의 교리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기독교 고전으로, 신학생뿐 아니라 기독교인이라면 한번은 읽어야 하는 필독서로 꼽힌다. 목차 추천사 50주년 기념 머리말 01 올바른 접근 제 1부 그리스도는 누구인가 02 그리스도 자신의 주장 03 그리스도의 인격 04 그리스도의 부활 제2부 인간의 상태 05 죄의 실상과 성격 06 죄의 결과 제3부 그리스도가 하신 일 07 그리스도의 죽음 08 그리스도의 구원 제4부 인간이 해야 할 일 09 비용 계산 10 결정 11 그리스도인의 삶 토의를 위한..

기독교란 무엇인가 (2024)

책소개 이 책은 기독교에서 말하는 신이란 무엇인지, 예수의 성육신과 십자가 사건은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신자란 어떤 존재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리가 찾기도 전에 먼저 우리를 찾아와 여일하게 자신을 설명하고 우리와 꾸준히 사랑과 믿음의 관계가 되기를 바라는 신은 기독교에만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며, 하나님은 그것을 성육신과 십자가 사건으로 우리에게 증명하셨다고 밝힌다. 궁극적으로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당신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시기 위한 것임을 강조한다. 목차 서문 … 7 1. 신 … 13 2. 성육신 … 51 3. 십자가 … 93 4. 인간 … 131 질의응답 ... 165 저자 소개 저 : 박영선 박영선 목사는 은혜의 설교자다. 믿음이 무엇이며 성화가 무엇인지, 평생 묻고 그 답을 ..

하나님의 열심 (2017)

책소개 《하나님의 열심》은 박영선 목사의 대표작으로 잘 알려진 설교집입니다. 1985년 출간된 이래, 많은 신자들의 ‘인생 책’으로 손꼽히는 이 설교집을 한 세대가 지난 지금 다시 가다듬어 내놓습니다. 젊은 시절, 그는 ‘믿음’이라는 주제를 놓고 집요한 질문과 고민으로 끈질기게 매달렸고 성경을 파헤치는 거침없는 추적 끝에 ‘믿음은 하나님의 열심이 빚어낸 결과’라는 답을 얻게 됩니다. 저자가 이 설교를 했던 당시의 한국교회에는 성경 속 인물들을 영웅시하며, 그들처럼 좋은 믿음을 갖자는 구호로 청중을 독려하던 분위기가 만연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의욕과 도전으로 충만한 분위기 이면에는 생각만큼 잘 되지 않는 신앙생활로 많은 신자들의 좌절과 절망이 공존했던 것 역시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었습니다. 부흥기의 부요..

신학자들과 성경 읽기 (2022) - 깊이 있는 성경 해석을 위한 가이드

책소개 성경 읽기란 무엇인가? 성경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성경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가? 복음적인 신학자들에게 성경 읽기와 해석 방법을 배우다! 우리 주변에는 성경 읽기, 성경 해석에 관한 많은 이론들이 있다. 교회, 신학교, 성경학교를 통해 다양한 독서와 해석 방법이 제시되었다. 성경적으로 균형 잡힌 그리스도인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리젠트 칼리지의 교수진이 성경 읽기와 해석 지침을 명쾌하게 제시하기 위해 힘을 합쳤다. 영성 작가 유진 피터슨의 서문, 성경학자 고든 피와 엘머 딕의 성경 해석 방법론, 제임스 패커의 신학과 성경 읽기에 관한 조직신학적 지침, 크레이그 게이의 사회학과 성경 해석학에 관한 통찰, 철학자이자 환경 윤리학자 로렌 윌킨슨의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기독교적 응전, 영성신학자 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