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6 6

[교육]제22기 통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서울대학교 통일평화연구원에서는 대학(원)생 및 시민들의 통일, 북한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높이고 통일한국을 이끌어 나갈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2007년부터 통일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제22기 수강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 모집기간: 2024년 3월 4일(월) ~ 4월 3일(수) - 제출서류: 아래 첨부된 제22기 통일아카데미 지원서 1부 - 접수처: 통일아카데미 담당자 메일 (shininseok7@snu.ac.kr)

금단의 마술 (2024) - 추리/미스터리

책소개 천재 물리학자 vs 경시청 엘리트 형사, 그 둘의 긴장감 넘치는 심리 대결 절망에 빠진 청년이 기댈 수 있는 것은 오직 금단의 마술뿐이었다! 2022년 후지 TV 드라마로 방영 1998년에 발표된 『탐정 갈릴레오』를 시작으로 장장 26년째 이어지면서 ‘가가 형사 시리즈’와 함께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작품의 양대 축을 이루고 있는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8번째 작품이다. 소위 ‘사이언스 미스터리’로 불리는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는 공학도 출신 작가답게 인간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하기 힘든 초자연적 현상이나 불가해한 상황과 얽힌 사건을 경시청 엘리트 형사가 한 천재 물리학자의 도움으로 풀어 나가는 미스터리 연작이다. 저자 소개 저 : 히가시노 게이고 (Keigo Higashino,ひがしの けいご..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2022) - 판타지

책소개 2022년 전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 외국 소설 분야 1위 우리를 뜨겁게 울린 화제의 소설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20만 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전격 출간! 2022년 출간 후 단숨에 외국 소설 분야 1위, 종합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수많은 독자의 마음을 울린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읽는 내내 눈물이 펑펑 쏟아졌다”, “주인공에 이입되어 그리운 사람이 떠올라 가슴이 먹먹해졌다”, “지금 내 곁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고마운 책” 등 독자들 사이에서 크게 입소문이 난 이 책은 2022년 20만 부 이상 팔렸으며, 현재도 그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간된 『세상의 마지막 기차역』 리커버 에디션은 20만 부 판매 돌파를 기념한 것으로, 믿고 보는 일러스트레이터..

아주 작은 습관의 힘 (2019) -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책소개 자기계발서의 공식을 다시 쓰는 2018 아마존 최고의 화제작!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2018년 올해의 책 선정! 『신경 끄기의 기술』 저자 마크 맨슨,『오리지널스』 저자 애덤 그랜트 강력 추천! 고교 시절 촉망받는 야구선수였던 저자는 연습 중 동료의 야구 배트에 얼굴을 정통으로 강타당하는 큰 사고를 당했다. 이 사고로 얼굴 뼈가 30조각이 났고, 왼쪽 눈이 튀어나와 실명 위기까지 왔으며, 심정지가 세 번이나 일어났다. 걸을 수조차 없었던 저자는 절망에 빠지는 대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일이라도 찾아 그것을 반복하자고 마음먹는다. 그 후 매일 걷기 연습을 해서 6개월 만에 운동을 할 수 있게 되었고, 6년 후에는 대학 최고 남자 선수가 되었다. 이 경..

너 자신의 이유로 살라 (2022) - 숨어 있는 욕망을 찾아 새로운 기회를 만드는 힘

책소개 “남들과 똑같은 욕망은 당장 멈춰라!” ‘왜 원하는가’를 찾아내는 것만큼 강력한 도구는 없다 인간 욕망의 메커니즘을 풀어주는 가장 완벽한 해독서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파이낸셜타임스] 이달의 비즈니스북 조너선 하이트, 애덤 그랜트, 라이언 홀리데이 추천 당신의 인생은 지금 어디쯤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혹시 남들이 선 줄 맨 뒤에 따라 서서 그 끝에 원하는 것이 있으리라 확신하고 있지는 않은가?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미국의 기업가 루크 버기스는 인생의 어느 순간, ‘이것이 정말 내가 원했던 것인가’라고 한탄하며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는, 남들과 똑같은 욕망 앞에 멈춰 서서 ‘그것을 왜 원하게 되었는가’를 물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당신의 욕망이 단지 다른 사람의 욕망을 따라 한 것에 불과할 수 있기 때..

불변의 법칙 (2024) -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

책소개 MD 한마디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돈의 심리학』 저자 모건 하우절이 3년 만에 낸 신작. 변하는 것에 집중하다 놓치게 되는 변하지 않는 것들의 중요성을 전한다. 다양한 사례에 재미와 교훈을 담아내는 저자의 이야기에 인간의 본성과 세상의 이치를 더한 놀라운 통찰을 만나보자. - 경제경영 MD 김상근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돈의 심리학』의 저자 모건 하우절이 3년 만에 세상에 내놓은 신작.‘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를 전한다. 출간하자마자 아마존과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자리에 오르며 아마존 독자들과 오피니언 리더들의 극찬을 받았다. 이번 책은 돈과 투자 영역은 물론이고, 인간의 본성과 세상의 이치에 관한 이야기를 두루 다루어 한층 더 다층적이고 복합적인 메시지를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