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로마카톨릭-천주교 (책소개)/1.천주교일반

로마 카톨릭의 거짓 교리들

동방박사님 2022. 7. 31. 13:08
728x90

책소개

"내가 성경을 읽을 때야 비로소 카톨릭 교회가 얼마나 잘못 되었는지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이 말은 로마 카톨릭에 속했다가 회심한 수많은 사람들이 공통으로 간증하는 말이다. 다시 말해서 어릴 때 유아 세례를 받고, 매주 성찬을 받으며 미사와 고해성사를 하고 모든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훌륭한 카톨릭 신자라 할지라도 카톨릭의 교리들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며, 또 그러한 교리들이 성경과 얼마나 반대되는지도 알지 못한다.

이 책은 바로 그러한 사람들을 위해 쓰여졌다. 어릴 때부터 카톨릭에서 자란 철저한 카톨릭 신자였던 릭 존스는 바로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로마 카톨릭의 주된 교리들을 체계적으로 설명하며, 그 교리들을 성경으로 차분히 비판한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독자들은 로마 카톨릭의 주요 교리에 대해 완전하게 이해할 뿐만 아니라, 그것들이 성경과 얼마나 반대되는지도 알게 될 것이다.

목차

서 문 / 3
들어가는 말 / 5

제 1 장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 9
제 2 장 교회와 교황 / 20
제 3 장 행위 구원 / 40
제 4 장 유아세례와 미사 / 55
제 5 장 견진과 종부 / 72
제 6 장 마 리 아 / 79
제 7 장 연옥과 구원 / 100
제 8 장 기도와 성상들 / 104
제 9 장 죄들의 용서 / 115
제 10 장 사제의 독신 / 132
제 11 장 성경 해석 / 135
제 12 장 8억 5천만 카톨릭 교도들에게 / 139
 

저자 소개

저 : 릭 존스
 
릭 존스(Rick Jones)는 수십 년 간 로마 카톨릭이었다가 회심한 사람으로서, 수많은 전직 카톨릭교도들이 자신의 구원 간증을 할 때마다 “내가 성경을 보았을 때 내 교회가 틀렸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간증하듯이, 릭 존스도 성경을 통해 카톨릭의 전통이 틀렸음을 깨닫고, 자신과 같이 성경에 대해 무지한 카톨릭 신자들을 회심시킬 목적으로 이 책을 지었다. 한편으로 그는 십대들을 위한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데...
 

책 속으로

이 『카톨릭 교회 교리문답』은, 세례를 받음으로써 진정하고 유일한 교회인 카톨릭에 들어간 사람들은 구원받을 수 있다고 선언한다.

“영원한 지복으로 들어가는 길을 확증해 주는데 세례 외에 다른 길이 있음을 교회는 알지 못한다....”(제1257항)

이 말에 따르면 미국에서만도 인구의 25%인 6천만 이상의 사람들이 하늘 나라를 향해 가고 있다는 것이다. 어떤 나라들에서는 인구의 90% 이상이 카톨릭이다. 그렇다면 열 명 중 아홉 명이 진주문을 통과한다는 얘기가 된다. 실제로 카톨릭은 전세계적으로 거의 10억의 회원을 자랑하고 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틀릴 수 있을까? 사람들은 숫자에 약하다. 거의 10억에 달하는 사람들이 틀릴 수 있다는 것을 믿으려 하지 않는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보라.

『너희는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이는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넓고 그 길이 광대하여 그 길로 들어가는 사람이 많으나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또 그 길이 협소하여 그 길을 찾는 자가 적음이니라』(마 7:13-14).

예수님께서는, 많은 사람들이 멸망으로 인도하는 거짓 종교 체제를 기꺼이 받아들이는 반면, 극소수만이 하늘 나라로 인도하는 진정한 구원을 찾는다고 말씀하셨다. 육천만의 미국인을 적은 숫자라고 생각할 수 있을까? 전세계적으로 10억이 적은 숫자라고 말할 수 있을까?

예수님께서 이 지상을 걸으셨을 때 소수만이 그분을 따랐다. 대부분은 그분의 가르침을 거부하고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기존의 종교체제를 고수했다. 즉 그들은 진리를 거부하고 자신들의 종교적 전통들을 지켰던 것이다.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예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다.

『너희 자신의 전통을 지키기 위해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은 쉬 버리는도다』(막 7:9).

예수님께서 설교하실 때 이 진리를 이해한 청중 중 한 사람이 예수님께 질문을 했다.

『그때 어떤 사람이 주께 말씀드리기를 “주여, 구원을 받은 사람들이 적으니이까?”라고 하니, 주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니라. “좁은 문으로 들어가려고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많은 사람이 들어가려고 하겠지만 들어가지 못하리라』(눅 13:23-24).

또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나가서 복음을 전파하라고 가르치실 때 이렇게 말씀하셨다.

『참으로 추수할 것은 많으나 일꾼들이 적구나』(마 9:37).

즉 소수만이 구원을 받을 것이며, 극소수만이 진리를 가지고 나가서 전파한다는 것이다
--- 「제12장 8억 5천만 카톨릭 교도들에게」 중에서
 

출판사 리뷰

나는 유아 세례를 받음으로써 카톨릭 교회에 입교했으며, 어린 아이였을 때 처음으로 성찬과 견진례를 했고, 주마다 미사와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나는 나의 죄들을 사제에게 고백했고, 십계명에 복종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나는 훌륭한 카톨릭 신자였다.

이 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 나의 아내 샤리 또한 카톨릭 가정에서 태어나 자랐으며, 카톨릭 학교에서 교육을 받았다. 그녀도 카톨릭이 요구하는 모든 의식을 충성스럽게 수행했다.

이런 모든 카톨릭적 배경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카톨릭 교회의 진짜 교리를 완전하게 이해하지 못했으며, 그러한 교리들이 성경과 어떻게 연결되는지도 알 수 없었다. 결과적으로 카톨릭 교회에 대한 우리의 믿음은 흔들리게 되었다.

나는 대부분의 카톨릭 신자들이 이와 동일한 상황에 있다고 믿는다. 이 책은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쓰기 시작한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여러분들은 로마 카톨릭의 주요 교리에 대해 완전하게 이해할 뿐만 아니라, 그것들이 성경과 얼마나 반대되는지도 알게 될 것이다. 또한 여러분들은 전에는 알지 못했던 많은 진리들을 배우게 될 것이며, 그리스도의 심판석에 서게 될 그 날을 더욱 잘 예비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는 여러분 모두를 하나님께서 축복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