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인문교양 (책소개)/3.글쓰기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 글쓰기 훈련

동방박사님 2021. 12. 25. 06:51
728x90

 

책소개

“내가 아무것도 아닌 것 같다고 느껴질 때,
글쓰기는 나에게 자존감을 선물했다!”

나는 글쓰기를 통해

내 안에 보석을 찾고,
지나쳤던 기회를 발견하고,
일상의 소중함을 깨달았고,
내면을 더 단단하게 다질 수 있었다!

자신에게 충실한 인생 2막을 열어준 글쓰기의 기적!


이 책은 글쓰기를 통해 자존감을 올리고 인생을 새로이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자기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른 채 사회의 기준에 따라 살아온 사람, 타인의 인정과 칭찬만을 바라며 휘둘리는 사람, 스스로 평범 혹은 평범 이하라고 생각하는 사람, 주변 환경에 쉽게 상처받고 움츠러드는 사람, 자신을 인정하지 못하는 사람……. 우리 주변 있는 바로 그런 사람들이 글쓰기를 통해 새로운 관점으로 세상을 보게 된 이야기들을 각자의 목소리로 풀어놓았다. 평범한 독자였지만 이제는 ‘작가’로 불리게 된 사람들이 말한다.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지 못하고 낮은 자존감으로 살아가던 사람들이 어떻게 바뀐 인생을 살고 있는지, 바뀐 인생을 살고 있는 그들의 속마음을 읽을 수 있다.

목차

프롤로그 글쓰기는 치료제이다!

01 주이슬 글쓰기를 시작하고 나를 믿게 되었다
02 강 훈 책을 쓰면서 특별한 나와 특별한 행복을 만났다
03 권희려 글쓰기를 통해 깨달은 최고의 자녀 양육 비결
04 김경화 자존감 바닥인 나는 글쓰기로 필사 여왕이 되었다
05 김영숙 하늘이 나에게 마지막으로 준 기회
06 김은서 나 스스로를 알고 싶다면 글을 써라
07 김정탁 글쓰기로 매일 꿈꾸는 삶을 살고 있다
08 김진호 글쓰기는 내 삶의 보석을 발견하는 과정이다
09 김현주 글쓰기로 나는 자존감 높은 여자가 되었다
10 김효원 글쓰기로 내 안의 진주를 발견했다
11 박가람 나는 글을 쓰고 내 안의 거인을 발견했다
12 박수은 나를 송두리째 바꾸는 하루 1시간 글쓰기의 힘
13 박지영 글쓰기로 나를 사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14 송준천 내면의 의식이 깨어나며 자존감이 높아졌다
15 엄지언 엄마의 자존감은 글쓰기에서 채워진다
16 오미영 성공으로 이끄는 가장 강력한 무기가 생겼다
17 오진현 글쓰기로 나의 자존감이 한번에 올라갔다
18 유영희 평범한 나의 경험이 글의 주제가 되었다
19 윤정애 작가의 삶, 공황장애 굿바이!
20 윤호현 나는 매일 글쓰기와 기적을 만든다
21 이경식 숨겨진 나를 찾아주는 글쓰기
22 이경희 나는 글쓰기로 내 안의 거인을 깨웠다
23 이도규 내 인생을 걸작으로 만들어준 글쓰기
24 이샛별 나는 글쓰기로 오늘도 격하게 행복하다
25 이성서 책 쓰기를 통해 인생 2막을 열었다
26 이종혁 자존감이 높아지니 다른 사람을 더 배려하게 되었다
27 이창순 콘크리트 벽보다 더 단단해진 자존감
28 이혜영 글쓰기로 나의 일상이 빛나게 되다
29 정두리 글쓰기로 과거의 나를 위로하고 상처를 극복했다
30 정미연 이제는 내 인생의 주인으로 살아가게 되었다
31 정병묵 글쓰기는 성공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32 최경선 아픔을 딛고 결국 빛이 되었다
33 최용일 나의 자존감 회복의 전환점은 글쓰기였다
34 최지오 나는 글을 쓰고 자존감 있는 엄마가 되었다
35 태재숙 방황하던 삶에서 진짜 나를 찾게 되었다
36 한예진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게 되었다
37 해 인 이제야 내가 소중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38 황서진 내가 어떤 사람인지 제대로 알게 되었다
39 황영민 자존감이 낮을수록 글쓰기를 하라
40 황현우 1시간 글쓰기로 나의 꿈이 달라졌다
 

저자 소개

저 : 주이슬
 
<한국주식투자코칭협회> 대표, 소속 작가. 재테크 멘토. 투자 동기부여 작가, 금융 강사 은행에 다니면서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일하면서도 돈 때문에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고 ‘부’에 대해 고민하고 관찰하면서 '부자 되는 법'을 연구했다. 사회 초년생으로서 주식, 지수, 선물옵션이라는 파생상품까지 투자하며, 변동성이 큰 투자는 직장인에게 절대 맞지 않음을 뼈저리게 느꼈다. 바쁜 직장생활...

저 : 강훈

 
<강훈비전연구소> 대표, <원비전교회> 담임목사, 제자훈련 전문가, 인간관계 및 의사소통 코치, 결혼예비학교 코치, 부부관계 코치, 재정 코치, 동기부여가, 강연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목회학 석사 및 백석대학교 상담대학원 가족상담학 석사를 졸업하고 원비전교회를 개척했다. 17년 전 제자훈련을 받고 이를 인생 비전으로 삼았다. 이후 대학교 캠퍼스에서 제자훈련과 교회에서 11년간 전도사 및 부목사로 성도들을 ...

저 : 권희려

 
약력 : <권희려부모교육연구소> 대표. 작가. 수의사. 사업가
저서 : 『결국 나를 위한 자녀교육법』, 『보물지도 21』(공저), 『의욕 없던 삶이 다시 두근거리는 하루 10분 글쓰기의 힘』(공저)
 

출판사 리뷰

글을 쓰기 전의 인생과
글을 쓰기 시작한 후의 인생은 차원이 다르다!

“글쓰기는 한 사람의 가치를 어떻게 발견하는가?”


“내가 만약 글을 쓰기 전으로 돌아간다면 나는 아직도 모호한 상태에서 방황하는 삶을 살았을 것이다. … 그런데 지금은 매일 내가 무엇을 해야하는지를 알고 있다.” - 주이슬

“책을 쓰면 자신의 삶을 깊이 성찰하고 자신만의 경험을 전하게 된다. 또한, 자신만의 철학과 지식을 드러내게 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책을 썼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전문가로 대우할 것이다.” - 강훈

“원고를 쓰는 사이 나의 외부 상황은 별달리 바뀌지 않았음에도 전반적인 삶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맞이하게 된 이유는 … 자존감이 충만해졌기 때문이었다.” - 권희려

“나는 오늘도 행복한 글쓰기를 한다. 의식의 변화를 적고 있다.” - 김경화

“나는 언젠가 꼭, 작가가 될 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을 갖고 살았다. 애들 다 키우고 책써야겠다는 맘을 먹고 있었다. 나는 내 안에서 이미 ‘끌어당김’의 법칙을 시도하고 있었던 것이다.” - 김영숙

“나는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인생에 또 한 번의 큰 변화를 겪고 있다. 가장 큰 변화는 글쓰기를 통해 확신이 있는 사람이 되었다.” - 김은서

“책을 쓰고 난 후 세상의 보는 관점도 많이 달라졌다. 모든 것을 아름답게 보는 눈이 생겼다. 온 몸에 자신감이라는 전류가 흐른다.” - 김정탁

“글을 쓰면서 현재 나의 의식 수준이 대폭 확장되었다. 게다가 사업을 어떻게 하면 성공시킬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더욱 깊이 있는 성찰의 시간이었다.” - 김진호

“나를 둘러싼 상황과 환경은 글쓰기 전과 하나도 달라지지 않았다. … 하지만 내가 상황과 환경을 바라보는 마음의 눈은 180도 달라진 것이다. 그것은 글쓰기를 통해 자존감이 높아진 덕분이었다.” - 김현주

“내 문제를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겼다. 이제는 나의 자존감을 깎는 사람들이나 상황 속에 나를 내놓지 않으리라 다짐했다. 글을 쓰면서 내면의 이야기를 들었기에 가능했다.” - 김효원

“이제 다른 사람의 지적들은 두렵지 않다. 내가 나를 인정하고 나 자신을 믿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말들은 중요하지 않게 되었다. … 세상에 당당하고 앞으로 나아갈 자신감이 충만하기 때문이다.” - 박가람

“가난했던 나의 의식이 의식성장으로 풍요로운 부자가 되어 갔다. 누구를 만나든 자존감이 높아진 사람으로 변해갔다.” - 박수은

“나는 글을 쓰며 나의 마음과 감정에 솔직한 사람이 되었다. 줄곧 숨겨왔던 나의 마음을 세상에 드러내기 시작한 것이다.” - 박지영

“돈은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움의 투자를 아끼지 않아야 한다. 성공은 공짜로 얻어 지는 것이 아니다. 내가 배움에 얼마나 투자 했는지도 분명 중요하다. 내 가치를 높이는 방법은 배움이다.” - 송준천

“나는 글쓰기로 내면아이를 대면하고 치유했다. 글쓰기로 맺은 책이라는 열매는 치유된 나를 세상에 드러내 재평가를 받게 해주었다.” - 엄지언

“이제는 어떤 일이 일어나든지, 나의 마음은 아름다운 상태에 머무르고 있다. 글을 쓰는 그 시간, 마음 속 깊은 평온함과 고요함, 그리고 열정을 느낀다. ” - 오미영

“책을 쓰지 않았다면 평생 고통받으며 자존감 낮은 나로 살아갔을 것이다. 책을 쓰면서 모든 것이 달라졌다. 이제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 오진현

“나는 오늘도 내 이야기를 들어줄 사람들을 위해 행복하게 살려고 더 가치 있게 살아가려고 한 걸음 한 걸음 작가로서 모양을 다듬어 간다.” - 유영희

“어느 누구도 나를 판단할 수 없다. … 그 동안 잊고 지내고, 잃어버렸던 나의 자존감을 되찾기 시작했다.” - 윤정애

“‘내가 정말 힘들게 살았구나. 부끄럽지않는 삶이었구나. 나도 그러한 삶에서 성공하려고 발버둥 친 것이었구나.’라는 생각이 들며 남들에게 부끄럽지 않는 삶을 살고 있다고 스스로 말할 수 있게 되었다.” - 윤호현

“인생의 2막을 계획하고 도전의지를 불태울 수 있는 건 모두 글쓰기를 시작한 덕분이다. … 자존감이 높아지고 꿈을 꾸게 된다.” - 이경식

“나는 내가 아주 평범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 그러나 이제는 안다. 어느 누구도 평범하지 않다는 것을. 나는 특별한 사람이라는 것을.” - 이경희

“그때마다 나를 지탱하게 한 것은, 글쓰기였다. 그땐 그것들이, 나를 성공으로 이끌거라 생각 못 했지, 지금은 분명히 알고 있다. 내가 적은 모든 것들이 내게 현실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 이도규

“ 책을 쓰면서 느끼는 가장큰 변화중 하나는 나를 돌아보는 경험이다. 이경험을 통해 누구의 경험도 보잘 것 없는 경험이란 없으며 모두의 삶은 값진 삶인 것이다.” - 이샛별

“글을 쓰면서 부정적이였던 글과 생각이 점점 긍정적인 글과 생각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람에서 할 수 있는 사람으로 변하기 시작했다.” - 이성서

“무엇보다 나에게 소중한 가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가졌습니다. 도전해서 내가 만족하는 결과인 책 출간을 이뤘습니다. 이것이 나의 자존감을 높이는 가장 큰 요소였습니다.” - 이종혁

“책을 출간하고 달라진 점이 많다. 의식이 달라졌다. 주변의 대접이 달라졌다. 조금만 건드려도 스르르 무너지던 자존감이 콘크리트 벽보다 더 단단해졌다.” - 이창순

“글을 쓰기 시작함으로서 좀 더 힘이 생겼다. 쳇바퀴의 중력에 끌려가는 것이 아닌, 팽팽하게 내 중심을 잡고 끌고가는 느낌으로 내면의 변화가 일어났다.” - 이혜영

“글쓰기가 가져다 준 변화들 중에 가장 큰 영향은 나를 일으켜 세우는 중심축이 비로소 형성되었다.” - 정두리

“ 이제까지 느끼지 못했든 가슴이 뛰는 삶이 되었다. 이렇게 꿈에 부풀고 희망으로 가득차는 삶은 없었다.” - 정미연

“나 역시 작가가 되기 전에는 한낱 보잘것없는 자칭 시골 지식인에 불과했다. 그렇지만 세상이 나를 알아주기 시작했고 나의 도전은 어디서 어떻게 끝날지 아무도 모른다.” - 정병묵

“꿈은 당신의 의식을 깨우며 짓밟혔던 자존감을 회복하게 되는 빛이 된다. 딛고 일어나 감사하라. 더 원대한 미래를 펼치는 원동력이다. 고통의 아픔을 딛고 결국 빛이 된다.” - 최경선

“책을 쓰고 나니 직장 안에서 개구리 같은 삶이나 부속품 같은 삶에서 벗어나 보겠다는 목표도 생겼다. 남은 인생을 좀 더 보람되고 행복하며 희망찬 일생으로 살겠다는 희망이 생겼다.” - 최용일

“나의 자존감 상승은 의식변화로 제대로 배운 결과이며 가장 소중한 시간까지 선물 받았기 때문에 가능했다. … 내가 얼마나 가치 있는 사람인지 사랑하는 마음도 자연스럽게 자라났다.” - 최지오

“내가 바라본 세상의 안경을 바꿔 끼는 느낌이었다. 그동안의 세상은 내가 바라본 세상의 이미지였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 태재숙

“나는 밝은 빛이 나는 멋진 사람이며 누구에게 사랑받기보다 먼저 스스로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되었다.” - 한예진

“작가라는 말은 안해도 마음속에 자부심이 생기고 내 스스로 높아진 자존감에 나도 놀랄 지경이었다.” - 해인

“글쓰기는 이런 다양한 경험들을 글로 녹여내는 과정들을 통해, 내면에 남아있는 헝클어진 감정들의 찌꺼기를 일정부분 해소하게 한다.” - 황서진

“글을 씀으로써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드러낼 수 있게 되고 당당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됐다.” - 황영민

“꿈이 없는 사람이라면 나처럼 글을 써보길 추천한다. 당신의 인생이 꿈으로 가득 찰 테니까.” - 황현우

※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글쓰기 훈련』의 인세 수익 전액은 월드비전 등 공익단체에 기부됩니다.
 

'50.인문교양 (책소개) > 3.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휘 늘리는 법  (0) 2021.12.25
하루10분 글쓰기의 힘  (0) 2021.12.25
유시민의 공감필법  (0) 2021.12.25
끌리는 단어 혹하는 문장  (0) 2021.12.25
150년 하버드 글쓰기 비법  (0) 2021.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