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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현재 중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고 있는 저자가 최근 한일간의 관계를 급속도로 악화시키고 있는 요인 중의 하나인 일본의 새 역사 교과서의 문제점과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 청소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썼다. 관련 사진 자료들과 자세한 설명으로 일본 역사 왜곡의 심각성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목차
제1부.왜곡 일본 역사 교과서 제대로 보기
1. 일본은 왜 역사를 왜곡하는 것일까
2. 새로운 역사 교과서를 만드는 모임
3. 새 역사 교과서인간, 날조된 역사 교과서인가
4. 일본 역사 왜곡을 제대로 보려면
5. 역사 왜곡 반대 운동과 유네스코
6. 큰 역사를 지키는 작은 노력
7. 일본 역사 교과서와 새로운 히틀러
제2부.왜곡 일본 역사 교과서 바로잡기
1. 이럴 수가, 고조선이 없다!
2. 임나 일본부설
3. 4세기 후반 삼국관계
4. 6세기의 삼국 및 국제관계
5. 삼국의 조공설
6. 왜구
7. 조선 국호
8. 임진왜란
9. 조선 통신사
10. 조선의 국제적 관계
11. 일본은 무가 사회, 조선은 문관 사회
12. 전 근대 동아시아 국제 질서와 조선
13. 정한론
14. 강화도 사건
15. 한반도 위협설
16. 일본 정부의 조선 중립화론
17. 조선 근대화와 일본과의 관계
18. 조선을 둘러싼 청일의 대립
19. 도학 농민 운동과 청일전쟁
20. 러일전쟁
21. 한국 강제 병합
22. 식민지 조선 개발론
23. 관동 대지진과 조선인
24. 강제 동원과 황민화 정책
25. 종군 위안부
26. 가미카제 특공대원의 유서
1. 일본은 왜 역사를 왜곡하는 것일까
2. 새로운 역사 교과서를 만드는 모임
3. 새 역사 교과서인간, 날조된 역사 교과서인가
4. 일본 역사 왜곡을 제대로 보려면
5. 역사 왜곡 반대 운동과 유네스코
6. 큰 역사를 지키는 작은 노력
7. 일본 역사 교과서와 새로운 히틀러
제2부.왜곡 일본 역사 교과서 바로잡기
1. 이럴 수가, 고조선이 없다!
2. 임나 일본부설
3. 4세기 후반 삼국관계
4. 6세기의 삼국 및 국제관계
5. 삼국의 조공설
6. 왜구
7. 조선 국호
8. 임진왜란
9. 조선 통신사
10. 조선의 국제적 관계
11. 일본은 무가 사회, 조선은 문관 사회
12. 전 근대 동아시아 국제 질서와 조선
13. 정한론
14. 강화도 사건
15. 한반도 위협설
16. 일본 정부의 조선 중립화론
17. 조선 근대화와 일본과의 관계
18. 조선을 둘러싼 청일의 대립
19. 도학 농민 운동과 청일전쟁
20. 러일전쟁
21. 한국 강제 병합
22. 식민지 조선 개발론
23. 관동 대지진과 조선인
24. 강제 동원과 황민화 정책
25. 종군 위안부
26. 가미카제 특공대원의 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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