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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천년불교. 멀리보기. 가볍게 훑어보기
인도불교
1. 근본불교
2. 부파불교
3. 대승불교
중국불교
1. 비단길이 열리고
2. 역경승의 도래
3. 격의불교
4. 교종
5. 선종
6. 천년들 돌아서
제1장_ 근본불교
사성제: 나의 고통, 타인의 고통
무아론: 나는 무엇인가?
연기설(I): 운명, 필연, 그리고 신
연기설(II): 왜 우연이면 안 되지
연기성공: 연기의 본성
팔정도: 어떻게 해야 해탈할 수 있지?
십이지연기설: 우리는 어떻게 세계를 인식하나?
중도사상: 쾌락과 고통을 여의다
제2장_ 대승불교
대승: 우리들의 수레는 무엇?
색즉시공공즉시색, 이 세계가 곧 진리
새로운 인강형. 보살
반야경(I): 반야, 그 말할 수 없는 세계
반야경(II): 반야와 비트겐슈타인
반야경(III): 아제아제 바리아제
중관학(I): 파사의 전사들
중관학(II): 용수의 중도사상
중관학(III): 팔불설, 그 부정의 논리
유식학(I): 유식무경, 주체를 찾아서
유식학(II): 이제와 삼성
유식학(III): 전식성지, 어떻게, 그리고 누구라도?
여래장자성청정심(I): 왜 여래인가?
여래장자성청정심(II): 자성은 아가 아닌가?
제3장 _중국불교
대승기신론(I): 중국불교의 개화
대승기신론(II): 일심, 자유와 평등을 위하여
교종, 권력과 종교의 만남
선종(I): 절대자유를 위하여
선종(II): 일상의 재구성
기나긴 여정
자본주의와 불교
인도불교
1. 근본불교
2. 부파불교
3. 대승불교
중국불교
1. 비단길이 열리고
2. 역경승의 도래
3. 격의불교
4. 교종
5. 선종
6. 천년들 돌아서
제1장_ 근본불교
사성제: 나의 고통, 타인의 고통
무아론: 나는 무엇인가?
연기설(I): 운명, 필연, 그리고 신
연기설(II): 왜 우연이면 안 되지
연기성공: 연기의 본성
팔정도: 어떻게 해야 해탈할 수 있지?
십이지연기설: 우리는 어떻게 세계를 인식하나?
중도사상: 쾌락과 고통을 여의다
제2장_ 대승불교
대승: 우리들의 수레는 무엇?
색즉시공공즉시색, 이 세계가 곧 진리
새로운 인강형. 보살
반야경(I): 반야, 그 말할 수 없는 세계
반야경(II): 반야와 비트겐슈타인
반야경(III): 아제아제 바리아제
중관학(I): 파사의 전사들
중관학(II): 용수의 중도사상
중관학(III): 팔불설, 그 부정의 논리
유식학(I): 유식무경, 주체를 찾아서
유식학(II): 이제와 삼성
유식학(III): 전식성지, 어떻게, 그리고 누구라도?
여래장자성청정심(I): 왜 여래인가?
여래장자성청정심(II): 자성은 아가 아닌가?
제3장 _중국불교
대승기신론(I): 중국불교의 개화
대승기신론(II): 일심, 자유와 평등을 위하여
교종, 권력과 종교의 만남
선종(I): 절대자유를 위하여
선종(II): 일상의 재구성
기나긴 여정
자본주의와 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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