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14

미국 영화비평의 혁명가들 (2019) - 1940년대 평론가들은 미국 영화 문화를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책소개 미국 영화평론의 선구자 오티스 퍼거슨, 제임스 에이지, 매니 파버, 파커 타일러 그들은 미국 영화 문화를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영화와 관련된 어떤 직업을 꿈꾸었든, 영화를 공부해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분명 데이비드 보드웰이 쓴 책은 한 권쯤 읽었을 것이다. 대학 교수직을 은퇴한 이후에도 왕성하게 운영하고 있는 그의 웹사이트는 온라인에 존재하는 가장 훌륭하고 믿음직한 최신 버전의 영화 백과사전에 다름 아니다. 데이비드 보드웰은 위스콘신-매디슨 대학의 영화연구전공 명예교수이다. 그는 1940년대 영화평론가들에 대한 시리즈를 자신의 웹사이트에 연재하였는데, 고대 그리스 시대에 신의 계시를 받아 서사시를 낭송했던 음유시인에 비유하여 그가 랩소드라 명명한 평론가는 오티스 퍼거슨, 제임스 에이지, 매니 파버..

영화 스타일의 역사 (2020)

책소개 촬영, 기술, 연출 등 영화 테크닉 안에서의 변화와 연속성에 관해 학자들이 어떻게 이해해왔는지를 분석하고, 영화 스타일의 역사를 기술하는 저자 자신의 관점을 보여주는 연구서이다. 영화 스타일을 미세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영화제작 과정 자체를 지켜보아야 한다는 관점하에, 제작 과정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을 꼼꼼히 분석하고 있다. 목차 제1장 영화가 보여주는 방식: 스타일 역사의 의미 제2장 제7예술의 옹호와 정의: 스타일 역사의 표준판형 영화 문화와 기본사 표준판형: 중심적 가정 사운드의 도래 바르데시, 브라실라, 그리고 표준판형 제3장 제7예술에 맞서: 앙드레 바쟁과 변증법적 프로그램 새로운 아방가르드 영화 언어의 진화 비순수 영화를 향하여 스타일의 역사에서 주제비평으로 제4장 모더니즘의 회귀: ..

영화의 이론 (2024) - 물리적 현실의 구원

책소개 “영화는 물리적 실재를 기록하고 드러낼 때 가장 영화다워진다.” 영화 매체의 매력과 본질, 그리고 우리 시대에 대한 크라카우어의 독창적 사유 많은 논쟁을 촉발한 문제작이자 영화 이론의 지평을 180도 바꾼 기념비적 저서 철학자이자 사회학자, 문화비평가, 영화이론가, 소설가 등 다방면에서 역량을 발휘한 종합 지식인이자 탁월한 에세이스트 지크프리트 크라카우어의 대표작 『영화의 이론』(김태환, 이경진 옮김)이 번역 출간되었다. 유대계 독일인이던 크라카우어는 나치의 박해를 피해 미국으로 망명한 뒤 세 권의 주저를 집필하는데(『칼리가리에서 히틀러로』와 『영화의 이론』, 그리고 유작인 『역사: 끝에서 두번째 세계』), 특히 이 책 『영화의 이론』은 영화 비평과 이론의 지평을 180도 바꾼 기념비적 저서로 평..

달러구트 꿈 백화점 2 - 단골손님을 찾습니다 (2021) - 환타지

책소개 100만 독자를 사로잡은 『달러구트 꿈 백화점』, 그 두 번째 이야기 어느덧 페니가 달러구트 꿈 백화점에서 일한 지도 1년이 넘었다. 재고가 부족한 꿈을 관리하고, 꿈값 창고에서 감정으로 가득 찬 병을 옮기고, 프런트의 수많은 눈꺼풀 저울을 관리하는 일에 능숙해진 페니는 자신감이 넘친다. 게다가 꿈 산업 종사자로 인정을 받아야만 드나들 수 있는 ‘컴퍼니 구역’에도 가게 된 페니는 기쁜 마음을 감출 수 없다. 하지만 그곳에서 페니를 기다리고 있는 건, 꿈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는 사람들로 가득한 ‘민원관리국’이었다. 설상가상 달러구트는 아주 심각한 민원 하나를 통째로 페니에게 맡기는데… “왜 저에게서 꿈까지 뺏어가려고 하시나요?”라는 알쏭달쏭한 민원을 남기고 발길을 끊어버린 792번 단골손님. 페니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 -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2020) - 판타지

책소개 여기는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입니다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독특한 마을. 그곳에 들어온 잠든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온갖 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이다. 긴 잠을 자는 사람들은 물론이고, 짧은 낮잠을 자는 사람들과 동물들로 매일매일 대성황을 이룬다. 범상치 않은 혈통의 주인장 ‘달러구트’, 그리고 그의 최측근에서 일하게 된 신참 직원 ‘페니’, 꿈을 만드는 제작자 ‘아가넵 코코’, 그리고 베일에 둘러싸인 비고 마이어스…등이 등장한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무의식에서만 존재하는 꿈을 정말 사고 팔 수 있을까?’라는 기발한 질문에 답을 찾아가며, 꿈을 만드는 사람, 파는 사람, 사는 사람의 비밀스런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판타지 소설..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 (2023) - 한국 장편소설

책소개 “마음의 얼룩을 마법처럼 지워드립니다” 한국형 힐링 판타지가 쏘아 올린 역대급 입소문 베스트셀러!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 30만 부 돌파 기념 ‘플라워 에디션’ 출간 * K-문학 힐링 판타지의 결정판! * 온라인서점 선정 2023 소설 베스트셀러 1위! * 한국 소설 최초! 펭귄랜덤하우스 최고가 수출 * 영미권 포함 20개국 수출 계약 진행 * 2023 교육청 선정 도서, 청소년이 선정한 추천 도서 윤정은 작가의 소설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가 독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더욱 화사하고 몽환적인 표지로 돌아왔다. 출간 직후 베스트셀러에 오른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는 1년이 채 안 되어 영미권과 프랑스·이탈리아를 비롯한 유럽권, 중국·대만·인도네시아 등지의 아시아권까지 해외 판권이 수출되었다. 한국 ..

메리골드 마음 사진관 (2024) - 판타지

책소개 “사진 한 장으로 인생을 바꿔드립니다” 한국소설의 기적! K-문학 최초, 최고 기록 갱신 30만 부 판매 돌파의 메리골드 시리즈! *** 한국 소설의 기적, 국내 최초, 최고가 펭귄랜덤하우스 수출 *** 2023 한국소설 1위 *** 2023 올해의 책 *** 해외 20여 개국 수출 계약 진행 *** 2023 전자책 소설 1위 전 세계를 뒤흔든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가 시리즈로 돌아왔다. 더 큰 감동과 진한 마음의 위로. '메리골드'의 마법이 마음 사진관으로 더 강력하게 찾아온다. 출간과 함께 역대급 입소문으로 교보문고, 예스24, 밀리의서재 소설 베스트셀러 1위와 카카오톡 선물하기 도서 1위에 오르며 여전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메리골드 시리즈’가 더욱 섬세하고 사려 깊은 이야기로 새롭게 독..

노르웨이의 숲 (2017) - 일본 장편소설

책소개 “나를 언제까지나 잊지 마, 내가 여기 있었다는 걸 기억해 줘.” 하루키 월드의 빛나는 다이아몬드 무라카미 하루키를 만나기 위해 가장 먼저 읽어야 할 책! 페이지를 처음 펼치는 오늘의 젊음들에게, 그리고 오랜 기억 속에 책의 한 구절을 간직하고 있는 어제의 젊음들에게, 한결같은 울림으로 예민하고 섬세한 청춘의 감성을 전하며 영원한 필독서로 사랑받고 있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대표작 『노르웨이의 숲』. 1989년 『상실의 시대』라는 제명으로 처음 출간된 이래 우리 출판 사상 최장기 베스트셀러를 기록하며 하나의 사건으로 남은 소설, 『노르웨이의 숲』이 민음사 세계문학전집에 이어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1960년대 말 고도성장기 일본을 배경으로, 개인과 사회 사이의 금방이라도 무너질 듯한 관계와 손을 뻗으..

어느 날, 내 죽음에 네가 들어왔다 (2022) - 일본 장편소설

책소개 “나는 네가 살았으면 좋겠어” 모든 걸 포기하려던 순간, 기적처럼 시작된 사랑에 관한 이야기 제8회 인터넷소설 대상 수상작! 죽고 싶어 하는 소녀 이치노세 쓰키미와 사신에게 수명을 팔아넘긴 대가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은시계를 얻은 남자 아이바 준, 두 사람이 펼쳐내는 삶과 죽음,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시공초월 로맨스. 2019년 2월, 일본의 인터넷소설 투고 사이트인 [소설가가 되자]에서 한 작품이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페이지를 넘기는 게 두려워진 건 이 책이 처음”, “몇 번이고 다시 읽고 싶어진다”, “이 소설을 읽고 살아갈 희망을 얻었다”는 평을 얻으며 연애 분야 일간 1위에 오른 이 작품은 바로 『어느 날, 내 죽음에 네가 들어왔다』(원제:『죽고 싶어 하는 소녀의 자살을 방해하고 ..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 합본 (2023) - 일본 장편소설

책소개 30만 독자가 선택한 2023 최고의 힐링 소설 겨울 한정판 에디션 출간! * 통합 판매 30만 부 돌파* * 1, 2권 합본호* * 한국 독자에게 보내는 작가 사인 & 메시지 수록* 2023년 한 해 동안 큰 사랑을 받은 감동 힐링 소설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이 1, 2권 통합 30만 부 판매를 기념해 겨울 한정판 에디션으로 출간됐다. 『바다가 들리는 편의점』은 지난 3월 1권이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 목록에 빠르게 올라 주요 서점 소설 분야 정상을 차지했으며, 7월 출간된 2권 역시 청량한 표지로 독자들에게 시원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여름 도서 시장을 장악했다. 이번에 출간된 겨울 스페셜 에디션은 임듀이 일러스트레이터의 화려한 눈꽃 그림으로 계절에 맞게 표지를 새로 단장하고, 재미와 감동을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