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22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 (2021)

책소개 내 안에 숨겨진 재능, 인생을 바꾸어줄 성공의 비밀은 강점에 있다! 2021년 개정 『위대한 나의 발견 ★ 강점혁명』 말을 잘 못하는 사람은 화술 강좌에 등록하고, 프레젠테이션 능력이 부족한 사람은 프레젠테이션 강좌에 등록한다. 우리는 이처럼 가장 성과가 약한 일에 자신의 가장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 그러나 약점을 보완하는 것은 앞으로 나아가는 발전적 과정이 아니라 피해나 손실을 줄이기 위한 소극적 수단일 뿐이다. 성공의 비밀은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 강점에 있다. 청림출판에서 새롭게 출간된 『위대한 나의 발견☆강점혁명』(2021년 개정판)은 약점을 보완하는 데에 집중되었던 모든 관심을 강점에 쏟는다면 우리의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 하는 도널드 클리프턴의 간단한 생각에서 출발했다. 출간된 지..

왜 우리는 더 이상 껌을 씹지 않을까 (2024) - 대한민국 소비자 심리 탐사 보고서

책소개 스타벅스에서 인생네컷까지 소비자와 브랜드의 사랑, 권태, 이별의 이유 어떤 비즈니스를 하든 우리는 소비자와 공명(共鳴)하길 바란다. 소비자에게 꼭 맞춘 제품?서비스?콘텐츠를 세상에 내놓고 싶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비자와 공명하는 일은 참으로 어렵다. 이 세상에서 가장 이해하기 어렵고 예측할 수 없는 존재가 바로 ‘소비자’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도대체 왜?”라고 질문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알 수 없는 소비자 행동의 비밀을 파헤친다. ‘국민 간식’ 껌의 하락부터 올리브영과 스타벅스의 독보적 존재감, 퇴물 취급받던 즉석사진의 화려한 부활, 배달 음식을 시킬 때 반사적으로 켜는 배달앱, 아침햇살의 급격한 추락. 탐사대원들은 ‘소비자’에 방점을 찍고, 그들의 마음을 끈질기게 파고든다. 25년 경력의 ..

he DX 더 디엑스 (2024) - 디지털 전환 실행 교과서

책소개 * SERI CEO 비즈니스 북클럽 선정 도서 기업 디지털최고책임자들이 인정하는 최고 실행 교과서! 어떻게 디지털 전환을 실패하지 않고 성공적으로 실행할 것인가 이 책은 한마디로 디지털 전환 실행과 성공에 관한 것이다. 맥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실패율이 70%에 달한다고 한다. 이 책은 이미 오래 전부터 진행되어 온 디지털 전환이 왜 아직도 실패를 반복하는가 하는 물음에 답하고 있다. 저자는 많은 기업에서 디지털 전환이 실패한 원인을 파악하고 현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에 관한 실천적 원리를 이끌어냈다. 그 원리들은 디지털 전환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사람들이 ‘현장에서 내가 실행할 업무’로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체화된 것이다. 일을 잘 하는 법이다...

직무의 종말 (2024)

책소개 AI 시대, 나는 이 일을 계속할 수 있을까? 직무의 종말 시대, 당신은 준비되어 있습니까? 하루가 다르게 AI의 발전 속도는 빨라지고 있다. 그에 따라 우리의 직무를 AI가 대체해가는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AI가 핵무기보다 더 위험하다”라는 경고를 하기도 했다. 기계에 의해 인간의 노동력이 대체되는 것을 넘어 이제는 인간의 고유한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던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 분석 능력 등이 AI에 의해 침해되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 AI를 활용하는 사람들과 활용하지 않는 사람들과의 차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더 크게 벌어지게 될 것이다. 우려만 하고 있어서도, 시간이 많이 남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생성형 AI가 도입되면서 우리의 직무를 대체해가는 시간은 ..

유연함의 힘 (2023) - 유연함으로 쓰는 새로운 성장 공식

책소개 수십 년 경력의 리더십 전문가가 알려주는 성공의 비밀 행동을 바꾸고, 소프트 스킬을 익히며, 일과 삶에서 성장하게 하는 간단한 비법 일상 속 작은 실험 ‘유연함의 기술’을 시도하라! ■ 조직 내 인사이동 때문에 준비도 없이 갑자기 리더가 된다. ■ 회의 중 인간미가 없어 보였다고 상사에게 지적받는다. ■ 프로젝트에 성공하려면 지역 사회로부터 지지를 끌어내야 한다. ■ 자녀 양육 시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봉착해 몹시 난감하다. 예상치 못한 장애물을 만났거나 성장을 위해 대인 기술을 개발하고 싶다면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다. ‘유연함의 기술’을 적용하면 누구나 성장과 자기 계발의 주인이 될 수 있다. 애쉬포드가 안내하는 성장 여정의 첫 번째 단계는 유연성 강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다. 자신이 무엇..

퓨처 셀프 (2023) - 현재와 미래가 달라지는 놀라운 혁명

책소개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 세계 최고의 전문가, 자기계발 분야 파워블로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의 신작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 토니 로빈스 강력 추천! 현재와 미래를 더 가치 있게 바꾸고 싶다면, ‘미래의 나’와 연결하라!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미래의 내’가 현재로 시간 여행을 왔다고 상상해보자. ‘현재의 나’는 해야 할 일은 미뤄둔 채 소파에 누워 핸드폰을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당장 사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에 생각 없이 돈을 쓰고, ‘다음 달의 나’에게 결제를 미룬다. 자극적이고 간편한 정크 푸드를 즐겨 먹으며 건강은 생각하지 않는다. 어린 자녀와 눈을 맞추고 시간을 보내기보다 잔소리와 고성이 오가는 전쟁 같은 하루하루를 보낸다. 이 모습을 본 ‘미래의 나’는 과연 ..

지하촌 (2023)

책 속으로 그는 애기를 그의 뛰는 가슴속에 꼭 대며 자기가 아무렇게서라도 살아야 할 것 같았다. “내가 왜 죽어, 꼭 산다. 너희들을 위하여 꼭 산다” 하고 중얼거렸다. 애를 낳기 전에는, 아니 보다도 이 아픔을 겪기 전에는, 죽는다는 말이 그의 입에서 떠나지 않았고 또 진심으로 죽었으면 하고 생각도 많이 하였다. 그러나 마침 죽음과 삶의 경계선에서 아차아차한 고비를 넘기고 겨우 소생한 그는 어쩐지 죽고 싶지는 않았다. 오히려 삶의 환희를 느꼈다. 그가 하필 이번뿐만이 아니라 이러한 경우를 여러 번 당하였으나 그러나 남편의 생전에는 죽음에 대하여 한 번도 생각해보지도 않았으며 역시 죽고 싶지도 않았다. 그래서 죽음이란 아무 생각 없이 대하였을 뿐이었다. ---「소금」중에서 K야, 너는 지금 상급 학교에 ..

인간문제 (2007)

책소개 인간 문제는 ‘몸’의 문제, ‘돈’의 문제, ‘사랑’의 문제다 억압받는 하층민의 목소리를 대변한 일제강점기 최고의 작가 강경애의 역작 오랜 세월이 흐른 이 시대에도 청춘의 마음을 울리는 명작의 탄생! 우리 근대소설사에서 최고의 리얼리즘 소설 중 하나인 강경애의 장편소설 『인간문제』가 출간되었다. 강경애는 어려운 가정환경과 빈곤한 삶을 극복하고 작가로 성장해 고통받는 여성들의 목소리를 대변한 작가로 익히 알려져 있다. 여성운동가이자 노동운동가였던 그녀가 그려낸 1930년대 젊은이들의 삶은 어떨까? 흔히 요즘 젊은이들을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한 ‘삼포세대’라 말한다. 강경애가 그려낸 『인간문제』 속 젊은이들의 삶과 문제의식은 오랜 세월이 흐른 현재에도 유효해 보인다. 소작할 밭조차 빼앗기고 고향에..

원고료이백원 (2019)

소개 수능을 보는 청소년들이 꼭 읽어야할 책. [원고료이백원]은 강경애의 프롤레타리아 이념이 담긴 글로 신문에 연재하고 받은 원고료 이백 원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남편과 갈등이 생겼다가 해결하는 과정을 후배 K에게 보내는 편지 형식이다. K야, 내가 요새 D신문에 장편소설을 연재하여 원고료로 이백여 원을 받은 것은 너도 잘 알지. 그것이 내 일생을 통하여 처음으로 많이 가져보는 돈이구나. 그러니 내 머리는 갑자기 활기를 얻어 온갖 공상을 다하게 되두구나. 위 본문에 '처음으로 가져보는 많은 돈 '이라는 표현에서 당시 이백원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요즘 이백원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 요즘 청소년들에게 꼭 읽히고 싶은 책이다. 목차 청소년 필독서 004 강경애 단편소설 원고료이백원 작가소개 프..

스마트한 문학관-한국근대문학 베스트 100 (총100권) 2018

소개 ■ 이 시리즈는 왜 내게 되었을까? 한국 근대문학은 19세기 말부터 식민지시기를 거쳐 해방을 맞이하고 국토가 분단되는 시련을 겪는 굴곡의 과정을 거쳤다. 이 작품들을 중고등학교 교과서를 통해 읽거나 대학 교양과정과 국문학과에서 배우지만 작가 이름과 제목만 알았지 제대로 읽고 감상할 기회가 적었다. 지난 100년을 살아남았고 앞으로도 길이길이 보존될 한글로 쓴 우리 문학작품들을 전자책으로 읽어보면 어떨까. ‘스마트한 문학관-한국 근대문학 베스트 100’은 한국문학사에 뛰어난 작품을 선별해 출간하겠다는 기획 의도에 따라 근대계몽기인 1894년부터 1962년에 이르기까지 한국근대문학사에 이름을 남긴 작가의 작품 위주로 실었다. 출퇴근 시간, 점심시간 짬짬이, 잠자기 전 혼자 조용히 읽는 근대로의 여행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