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8 13

폴링 인 폴 백수린 소설 (2024) - 단편소설

책소개 빛의 소설가 백수린, 그 눈부신 첫 소설집 “두 손 가득 귀중히 떠서 건네는 처음의 새하얀 마음”_‘개정판 작가의 말’에서 “폭설처럼 쏟아져내리는 눈부신 빛”(『참담한 빛』) “나의 작은 세계를 벗어나는 이들의 눈부신 궤적”(『여름의 빌라』) 그리고 “눈부시게 서툴렀던 시절에 바치는” 장편소설 『눈부신 안부』에 이르기까지, 발표하는 작품마다 섬세하고 우아하게 반짝이는 언어로 ‘눈부시다’ ‘찬란하다’는 감상을 이끌어내며 어느덧 ‘빛의 소설가’로 자리매김한 작가 백수린의 첫번째 소설집 『폴링 인 폴』을 출간 십 주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선보인다. 등단 당시 한국문학의 거목과도 같은 김윤식 문학평론가로부터 “물건 되겠다 싶데”라는 촌평을 받으며 한국문학을 새롭게 비출 작가의 탄생을 기대하게끔 했던 백수린..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2023) - 단편소설

책소개 더 진실하기를, 더 치열하기를, 더 용기 있기를 『내게 무해한 사람』 이후 5년, 고요하게 휘몰아치는 최은영의 세계 소설가 권여선, 서평가 정희진 추천 2020 젊은작가상 수상작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수록 ‘함께 성장해나가는 우리 세대의 소설가’를 갖는 드문 경험을 선사하며 동료 작가와 평론가, 독자 모두에게 특별한 이름으로 자리매김한 최은영의 세번째 소설집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가 출간되었다. 올해로 데뷔 10년을 맞이하는 최은영은 그간 만남과 헤어짐을 거듭하는 인물의 내밀하고 미세한 감정을 투명하게 비추며 우리의 사적인 관계 맺기가 어떻게 사회적인 맥락을 얻는지를 고찰하고(『쇼코의 미소』, 2016), 지난 시절을 끈질기게 떠올리는 인물을 통해 기억을 마주하는 일이 어떻게 재생과 회복의 ..

오로라 (2024) - 단편소설

책소개 “믿음 없는 사랑은 가능한가. 사랑 없는 믿음은 어떤 모습인가. 그게…… 완전히 없을 수가 있는가.” 제주의 겨울바람을 타고 떠다니는 최진영의 믿음과 사랑에 대한 단상들 《구의 증명》 《단 한 사람》 《해가 지는 곳으로》 등을 쓰고 2023년 〈홈 스위트 홈〉으로 이상문학상을 수상하며 사랑의 다채로운 면면을 재발견해온 최진영의 신작 소설 《오로라》가 위즈덤하우스의 단편소설 시리즈 위픽으로 출간되었다. 2022년 제주 생활을 시작한 작가가 “조커 카드로 아껴두겠다고 다짐했었”던 제주도를 처음으로 배경 삼은 작품이기도 하다. 제주는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곳, 자유를 느낄 수 있는 곳, 스스로를 죄는 규칙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곳이다. 죄책감 대신 자유, 진실 대신 거짓을 택하고 ‘오로라’로 다시 태..

인간의 130가지 감정 표현법 (2019) - 감정이 살아있는 캐릭터 만들기

책소개 모든 것에는 ‘감정’이 있다. 75가지 감정을 넘어 130가지 감정으로! 장르를 막론하고 모든 작품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감정’이다. 즉, 독자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하는 공감과 비애인 것이다. 감정은 등장인물의 결심과 행동 그리고 대화 따위를 굴러가게 하는 모든 것에 가로놓여 있는 가장 핵심이 된다. 감정이 없다면? 그렇다면 주인공을 향한 초점도 사라지고 만다. 푯말이 증발하는 것이다. 플롯의 흐름은 말라붙은 강바닥을 드러내며 무의미한 사건으로만 채워질 테니 이런 데 시간을 할애할 독자는 아무도 없을 것이다. 왜? 무엇보다 독자는 감정적인 체험을 하고자 한 권의 책을 펼쳐 들기 때문이다. ‘감정’과 ‘표현’의 문제는 작가 지망생이라면 누구나 시달리는 것들이다. 이러한 감정들은 다양..

듄의 세계 『듄』에 영감을 준 모든 것들 (2024) - 장르 / SF

책소개 "『듄』에 견줄 수 있는 건 『반지의 제왕』 외에는 없다." -아서 C. 클라크 160여 장의 화보와 사진 자료, 200권이 넘는 참고문헌을 바탕으로 전 세계 독자들이 뽑은 역대 최고의 SF 『듄』에 관한 모든 것을 담다.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SF 소설이자 독자들이 뽑은 역대 최고의 SF 소설인 프랭크 허버트의 대작 『듄』의 최신 해설집이 황금가지에서 출간되었다. 2023년 9월에 출간되어 줄곧 아마존 SF 판타지 비평서 부문 베스트셀러를 지키고 있는 『듄의 세계』는, 200종의 참고문헌과 프랭크 허버트의 인터뷰 및 주변인물들의 증언 등 『듄』의 집필에 영향을 끼친 모든 내용을 주요 키워드로 구분하여 상세한 해설로 담아내는 한편, 이해를 돕기 위해 80년 전 프랭크 허버트의 청년 시절 사진에서..

세계 문학 필독서 50 (2024) - 셰익스피어에서 하루키까지 세계 문학 명저 50권을 한 권에

책소개 셰익스피어에서 하루키까지 세계 문학 명저 50권을 한 권에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은 문학 명저 50권을 한 권에 담은 책 「세계 문학 필독서 50」이 출간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에서 무라카미 하루키까지 수백 년 문학 역사상 최고의 명저로 평가받는 50권을 엄선, 한 권당 10분이면 읽을 수 있도록 핵심만 쉽게 정리한 책이다. 책을 엄선한 기준은 읽는 재미가 뛰어나서 한 번 잡으면 단숨에 끝까지 읽게 되는 힘을 가진 책을 중심으로 했다. 세계적 대문호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가장 위대한 명저『햄릿』부터 서양 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소설 중 하나로 평가받는『레 미제라블』, 노벨 문학상 수상 작가 헤르만 헤세의 대표작 『데미안』, 미국의 모든 현대문학의 출발점이라 평가받는 『허클베리 핀의 모험』, 현대..

지루하면 죽는다 (2023) - 비밀이 많은 콘텐츠를 만들 것

책소개 “마음을 사로잡고 싶은가? 가장 먼저 이 책을 읽어라.” 『도둑맞은 집중력』 작가 강력 추천! 《뉴욕 타임스》,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작가 조나 레러의 화제작 탁월한 콘텐츠를 설계하는 ‘미스터리 전략’ 전격 해부 뇌과학 · 인지심리학으로 밝히는 매혹적인 스토리텔링의 법칙 작가 말콤 글래드웰, 하버드대학교 심리학 교수 앨렌 랭어, 소설가 정해연, 천선란, SBS 〈문명특급〉 홍민지 PD 추천 왜 야구는 다른 스포츠와 달리 유난히 팬이 많을까?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왜 수 세기를 살아남아 여전히 인기를 누리는 걸까? 전 세계 유튜브 수익 1위로 유명한 장난감 리뷰 채널은 무엇 때문에 이토록 커다란 인기를 누리게 된 걸까? 어느 때고 사람을 끌어당기는 콘텐츠에는 공통적인 매혹의 비밀이 있다. 이 책은 ..

시인을 만나다 (2018) - 한용운에서 기형도까지, 우리가 사랑한 시인들

책소개 25명 시인의 삶과 작품을 넘나들며, 근현대 한국 문학사의 심장에 다가가다 이운진 시인이 근현대 한국 시사(詩史)에서 기억할 만한 25명 시인을 소환해, 이들의 삶을 일종의 약전(略傳) 형식으로 복원했다. 한용운, 김소월, 윤동주, 정지용, 김수영, 이상 등 이 책에 등장하는 25명의 시인들은 각각 자신만의 작품 세계가 분명할 뿐 아니라, 지금까지 새롭게 읽히고 있다는 점에서 한국 문학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걸출한 작가들이다. 우리 민족의 전통적인 서정을 계승하고(1장 ‘오래된 미래’를 찾아서), 시대의 고뇌를 응시하며(2장 응답하라, 흑역사!), 시어를 정성스럽게 가꾸고(3장 우리말 꽃이 피었습니다), 자연을 성찰하고(4장 어느 자연주의자의 시선), 미적 근대성을 추구하고(5장 근대성을 깊이 탐..

AI시대의 컴퓨터 개론 (2022) -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위한 필수 교양서

책소개 ‘인공지능 시대’에 맞는 컴퓨터 개론 메타버스 속 입학식, 화상회의, AI 기반 맞춤형 서비스 등 일상생활 속에서 인공지능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 책은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컴퓨터 기초 지식, 컴퓨팅 사고에 대해 설명하고 빅데이터, 블록체인, 자율주행, 지능형 로봇까지 첨단기술을 소개한다. 인공지능 챕터를 별도로 구성하여 인공지능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서 설명했다. 이 책은 컴퓨터 전공자에게는 기본서로, 컴퓨터 비전공자에게는 일반 교양서로 이용할 수 있다. 강의 교재로 사용하는 교수, 강사를 위해 강의 흐름에 맞도록 내용과 챕터를 13개로 구성했다. 다양한 그림과 표, IT Story를 통해 학습자가 쉽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객관식,..

얄팍한 AI 지식 쌓기 (2024) - 세상의 모든 AI관련 서적을 요점 정리한 단 한 권의 책

책소개 우리의 삶을 빠르게 변화시키는, AI 우리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나아가야 한다 “이 책은 AI의 기본을 쉽게 이해하고 일상생활 및 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명한 AI의 길라잡이라 할 수 있다.” - Bespin Global Korea 대표 장인수 “단숨에 읽어 내려가지는 간결하고, 쉬운 문체로 현시점의 AI를 쉽게 풀어낸 책이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IT 기획팀 리더 이선호 AI에 대한 여정을 시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이 길잡이가 되기를 희망한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AI에 대한 기본 지식을 빠르게 습득하고 싶어 하는 분들을 위해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목차 저자 소개 프롤로그 추천사 Chapter 1 : AI와 함께하는 삶의 이해 1. AI의 발전: ANI에서 ASI까지 2. 머신..